UDM 소식

UDM NEWS

닥터시드 ‘걱정 없는 주방세제’, 제로웨이스트샵 지구에티켓 입점

닥터시드는 환경보호 일환으로 제로웨이스트샵인 ‘지구에티켓’에 입점한다고 오늘(20일) 밝혔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는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사회운동을 말한다.
국내에서도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샵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구에티켓도 제로웨이스트샵 중 하나다. 닥터시드는 지구에티켓 오산점에서 ‘걱정 없는 주방세제’를 시작으로 점차 입점 물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닥터시드 측은 “‘걱정 없는 주방세제’는 야채, 과일, 젖병까지 안심하고 씻을 수 있는 1종 주방세제다. 1종 주방세제는 야채 및 과일 등을 세척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된다. 식기, 주방도구 세척이 가능한 2종, 제조 및 공업기구 세척이 가능한 3종과 달리 인체 무해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음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정받은 세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걱정 없는 세제는 MIT, CMIT, 인공 향료, 인공색소, SLS, SLES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모두 제거했다. 밀도 높은 조밀한 거품으로 기름기, 잔여물을 제거하는데 용이하다. 무색, 무취의 깔끔한 젤 제형에는 자연 유래 세정성분인 코코글루코사이드가 함유됐다. 해당 성분은 보습 성분도 있어 맨손 설거지를 해도 건조함 걱정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닥터시드 관계자는 “오산점을 시작으로 지구에티켓 전 지점에 브랜드를 입점하며 일회용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 나갈 것이다”며 “우리 브랜드 고객을 넘어 우리 사회가 모두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을 만드는 데 닥터시드도 함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hopping Basket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