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M 소식

UDM NEWS

한컴으로부터 투자유치 및 계열사 합류.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연수, 변성준, 이하 한컴)는 통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대표 박종욱, 이하 UDM)의 지분을 인수한다고 19일 밝혔다.

UDM은 2011년 설립된 통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그간 400건 이상의 디지털 브랜딩 및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브랜딩부터 마케팅, 세일즈까지 직접 진행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인베스트먼트 분야에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아마존의 마케팅 외부 서비스 사업자(SPN)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출 바우처 사업의 파워 수행 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인수를 통해 B2B 및 B2G 중심이었던 사업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B2C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컴오피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와 미래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신규 서비스들까지 B2C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인수는 투자자금 대부분을 신주 인수에 활용, 해외 디지털 마케팅 기업 인수를 통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등 UDM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이 그동안 생산성 도구에만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정보의 생산뿐만 아니라 정보의 소화에 이르는 정보 소비의 전체 흐름 내에서 사용자 입장의 ‘편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고자 여러 시도를 시작했다”며, “기존 B2B·B2G 사업 중심이었던 한컴에게 UDM 인수는 B2C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hopping Basket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