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M 소식

UDM NEWS

유디엠 ‘닥터시드’, 비건 탈모 샴푸로 건강한 헤어케어 시장 연다 [뷰티브랜드 대상]

탈모완화 기능성 비건 샴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디엠의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시드가 ‘2023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탈모 샴푸 부문에 선정됐다.
유디엠의 닥터시드는 자연에서 찾은 성분을 오롯이 담아 일상에 건강한 변화를 주는 라이프케어 브랜드를 지향한다. 피부에 해로운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의 저자극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현재 닥터시드는 약산성 천연 샴푸와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제품으로 구성된 ‘퍼퓸라인’과 2022년 말 새롭게 출시한 ‘탈모 기능성 비건 라인’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특히 비건 트렌드와 맞물려 탈모 기능성 비건라인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탈모완화 기능성 비건 샴푸 라인으로 첫 선보인 ‘블랙빈 비건 탈모 샴푸’는 출시 후 1년만에 닥터시드 상품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검은콩추출물과 9가지 식물유래 한방 특허성분으로 만들어져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준다. 검은콩과 한방성분이 함유돼 샴푸향에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지만 사과향과 플로럴 머스크향을 적절하게 조화시켜 이러한 생각을 불식시켰다. 오히려 향과 관련된 닥터시드의 노력은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향을 만들었다. 실제로 소비자들의 만족도 조사에서 향기가 많이 언급됐을 정도다.

해당 제품은 100% 비건 레시피로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비건 인증으로 알려진 ‘프랑스 이브비건’ 인증을 받았다. 또, 공신력 있는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셀런트(Excellent)’ 등급을 얻었다.

이 제품은 출시와 함께 대형 오픈마켓에 입점해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또, 홍콩과 대만 등 해외 수출에서도 높은 가능성을 확인했다.

닥터시드 브랜드 관계자는 “닥터시드는 제품력에 집중한 브랜드다. 좋은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바람으로 탄생됐다”면서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 활동은 많지 않다. 다만 제품을 써본 이들의 재구매가 꾸준히 늘면서 좋은 결과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2024년에는 기능성 비건 라인 신제품을 추가 출시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hopping Basket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