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의 뷰티, 패션 빅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커머스 솔루션 “트렌디어”가 최근 발표한 라이징 어워드에서 상반기 대비 하반기 성장한 상위 2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 중에서도 헤어케어 부분에서는 닥터시드의 “티트리 앤 라임 비건 쿨 탈모 샴푸”가 주목을 받았다.
라이징 어워드는 국내 유일 천만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되는 플랫폼 통합 브랜드 시상식으로,
상반기 대비 하반기 통합 리뷰 순위를 바탕으로 수상 브랜드를 결정한다.
“티트리 앤 라임 비건 쿨 탈모 샴푸”는 총 리뷰 수 4,852개, 상기 기간(22년 11월 ~ 23년 10월) 내 리뷰 수 1,231개를 기록하며 브랜드 순위 18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엄격한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식약처에 보고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트렌디어는 이번 어워드에서 순위 상승한 브랜드 대부분이 두피/탈모 관련 제품들임을 밝혔다. 이는 두피/탈모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이 분야에서의 세분화된 타깃 소비자들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닥터시드는 자연과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비건의지와 윤리적인 방향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가치는 현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브랜드의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닥터시드에서는 지속적인 혁신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