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케어 전문 기업 UDM이 K-Beauty Expo Vietnam 2024에 참가해 자사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Dr. Seed(닥터시드)를 선보이며 베트남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었으며,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토탈 두피 및 헤어케어 솔루션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K-Beauty Expo Vietnam은 한국 뷰티 산업의 글로벌 확장과 한류 뷰티 제품의 인지도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인 베트남에서 열렸다. 최근 베트남은 K-뷰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으며 현지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Dr. Seed(닥터시드)는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해 자연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헤어케어 브랜드로, 이번 박람회에서 다음과 같은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스칼프 진정 샴푸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두피 진정과 청결 유지에 효과적이며, 열대 기후의 베트남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고영양 트리트먼트
모발의 손상 회복과 윤기 부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건강한 머릿결을 원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두피 강화 에센스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모발 성장을 돕는 기능성 제품이다.
UDM 관계자는 “베트남은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높고 시장 잠재력이 큰 지역으로, Dr. Seed의 두피 및 헤어케어 솔루션이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K-Beauty Expo Vietnam에서 Dr. Seed는 프리미엄 두피 및 헤어케어 솔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며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UDM은 향후 베트남 현지화 전략과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Dr. Seed의 혁신적인 제품력과 UDM의 글로벌 전략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이끌어낼지 주목된다.